제품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언론에서도 주목받는 스마트 학생복의 모습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속
학생참여 이끌어내는 교복업계 SNS 활용법 눈길
스마트학생복 SNS 이벤트’스마트한 교복생활’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미뤄지고 있는 가운데 교복업계가 학생들과 소통하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SNS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교복업계 SNS 채널 활용의 가장 큰 특징은 브랜드 모델을 활용해 친근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적극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한다는 점이다. 업계는 코로나19로 힘들어 하는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며 디지털 네이티브인 10대 청소년들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교복업계 SNS 채널은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채널의 성격이 강하다.”라며, “해시태그 등 키워드 활용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콘텐츠 및 이벤트를 전개하는 것이 소통의 핵심”이라고 전했다.
스마트학생복은 현재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한 교복생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코로나19로 등교가 미뤄지는 상황 속에 학생들이 동복 교복을 찾아가지 않고 있어 이를 독려하기 위해 준비된 이벤트다.
4월 17일(수)부터 4월 26일(일)까지 진행되는 ‘스마트한 교복생활’ 이벤트는 교복을 입고 있는 사진을 #스마트한_교복생활 #스마트_인생샷 #편한교복_스마트 등의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피드에 업로드하면 완료되는 이벤트다. 학생들의 재미를 이끌어내며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한 것이 특징으로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복 사진을 업로드하며 저마다의 개성을 뽐냈다.
추첨을 통해 스마트학생복 브랜드 모델인 아스트로와 위키미키 사인CD, 클리어파일, 커피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스마트학생복은 향후 SNS를 통해 더욱 다양한 이벤트 및 켐페인을 전개하며 학생들과 소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스쿨룩스는 ‘지금
교복 입고 가고 싶은 곳’ 이벤트를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통해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집에만 있어 답답함을 느끼는 학생들의 고민을 댓글을
통해 함께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이벤트다. 당첨자에게는 1GB의
통합 데이터 이용권이 제공됐다. 스쿨룩스는 ‘내 최애 유튜버는
누구?’, ’영화 속 키우고 싶은 최애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 및 이벤트를 선보이며 학생들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