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 소개

제품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언론에서도 주목받는 스마트 학생복의 모습입니다.

NO. 323
2018 상해 국제 교복,원복 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2018.04.25

2018 상해 국제 교복,원복 박람회' 성황리에 마무리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지난 주, 중국 상해에서 열린 ‘2018 상해 국제 교복∙원복 박람회(2018 Shanghai International School Uniform Exhibition)’에 참여, 중국 교육국 관계자를 비롯한 대리상과 공급상들의 호응 속에 한중합작 교복 브랜드 싸메이터(美特)’를 각인시키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상해 현지에서 싸메이터(美特)부스 총괄 매니지먼트를 담당한 김은종 싸메이터 부총경리는 중국 내 교복업계 바이어를 비롯한 현지 교육계통 관계자 등으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약 15천여 명의 관람객이 싸메이터 부스를 방문, 300여 명의 대리상 계약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옷으로 교육하고, 옷으로 문화를 전승한다는 신념 하에 생산되는 뛰어난 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교복은 중국 국가 기준(GB) 3대 체계 인증을 엄격히 준수한 소재 및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 재단부터 품질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생산 과정 등의 장점으로 현지 관계자들의 조명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상해 국제 교복원복 박람회 2일 차에는 2개월에 걸친 네트워크 투표와 박람회 현장 심사위원회의 평가를 토대로 진행된 중국 교복 디자인 대회초등학생 디자인 부문에서 싸메이터가 1위를 수상하며 교복 브랜드로서 위상을 널리 알렸다. ‘새로운 교복, 차별화라는 주제 하에 진행된 이 대회에서 싸메이터는 단정하고 학생스러운 이미지는 유지하면서 초등학생들의 귀엽고 활발한 느낌을 강조, 다양한 소재 및 기능을 적용해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교복을 선보였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스마트학생복을 전개하는 스마트에프앤디 윤경석 대표가 싸메이터부스를 방문해 중국 유명 매체 및 일본 NHK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오랜 교복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마트학생복만의 차별화된 학생복을 제공, 중국 교복 시장 내 싸메이터의 영향력 확대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표명했다. 박람회에 방문한 현지 바이어들은 점차 커지는 중국 교복 시장의 규모와 더불어 안전성을 기반으로 트렌디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더한 고품질 교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 ‘싸메이터의 유통망 및 영업망 확대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2018 상해 국제 교복원복 박람회(2018 Shanghai International School Uniform Exhibition)’에는 중국 내에서 마케팅을 펼치거나 준비 중인 유명 학생복 브랜드를 포함한 2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했으며 기능성 원단과 부자재와 더불어 우수 교복이 함께 전시, 1 6천여 명의 관람객들이 방문했다. 싸메이터(美特)’국내 유수 학교들의 교복 디자인과 함께 세련되고 단정한 정복 스타일의 Classic 라인, 활동성이 강조된 Casual 라인, 생활복 및 체육복 스타일의 Sporty 라인, 귀족 명품 스타일의 Kids 라인 등 고급스럽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4가지 라인의 제품을 선보였다.


스마트학생복 윤경석 대표는 현장에서 우수한 품질과 남다른 디자인 갖춘 싸메이터교복에 대한 언론의 취재를 비롯, 대리상 및 공급상과 교복 관련 관계자들의 호응을 확인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영업망 확대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얻게 됐다.”라며, “싸메이터 상해 지부 신설 등을 통해 중국 교복 시장 내 영업망 확대에 주력, 25조원 규모의 중국 교복 시장 No.1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트학생복은 1990년 학생복 사업을 시작해 1991년 국내 최초로 완제품 교복을 생산한 국내 대표 교복 브랜드다. 2015, 국내 학생복 브랜드 중에 유일하게 상해 국제 교복 박람회에 초대되어 대한민국 대표 학생복으로써 우수성을 알렸으며, 중국의 패션 대기업 보스덩그룹과 손잡고 합자회사 장수 싸메이터 복식 유한공사(苏飒美特服有限公司/Jiangsu SMART Garments Co.,Ltd)’를 설립했다. ‘2016 상해 국제 교복 박람회에서 한중 합작 교복 브랜드 싸메이터(美特)’를 공식 선보였으며 중국 창슈시 교육국 산하 86%에 해당하는 84개 초·중·고등학교 교복 수주에 성공, 3년간 1백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2017 상해 국제 교복 박람회에서는 4차 산업혁명 트렌드에 맞춘 ‘3D 입체교복디자인제안 서비스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약 300여 건의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해 중국 교복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