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생각하는 스마트
언론에서도 주목받는 스마트 학생복의 모습입니다.
스마트학생복, 학생복 최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스마트학생복(대표 윤경석)이 21일, 3종의 공식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학생복 브랜드 최초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료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모티콘은 엘리, 미디, 하이로 구성된 스마트학생복 공식 캐릭터 ‘Smart family’를 활용했으며 일상 대화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쁨, 슬픔, 부끄러움 등을 재미있게 표현한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찾기에서 ‘스마트학생복’ 검색해 친구를 맺으면 캐릭터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서 제공하는 이모티콘은 선착순 총 2만 5천명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9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학생복의 공식 캐릭터는 스마트학생복과 리틀스마트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주 고객층에게 친밀감을 형성해 이들과의 접점을 강화하고자 기획 및 제작됐다. ‘엘리’는 동글동글 귀여운 반숙란 캐릭터로 초등학생의 모습을 연상시키며, ‘미디’는 완두콩 캐릭터로 화가 나면 얼굴이 붉어져 질풍노도 시기인 중학생을 나타냈다. 마지막으로 오리 캐릭터 ‘하이’는 성숙한 느낌을 강조해 고등학생의 모습을 떠올리게 만들었다.
스마트학생복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이모티콘은 앞서 진행한 네이밍 공모전에서 고객과 함께 만든 캐릭터를 활용해 귀여운 캐릭터를 전 연령층이 메신저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며, “이모티콘 제공 이벤트를 시작으로 ‘엘리’, ‘미디’, ‘하이’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감은 물론,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및 콘텐츠 개발 등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캐릭터를 어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